공자와 논어에 대한 모든 것

전대환 지음, 《공자제곱》에 차곡차곡 들어 있습니다.

종이책 사러 가기

모든 기기에서 읽으세요!

PC, 태블릿,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모든 기기에서 《공자제곱》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사러 가기

이곳에서 이야기 보물상자를 열어 보세요!

이야기마을에는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들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실린날 2018-02-22 
실린곳 프레시안 
기자 평화뉴스=김영화 기자 

경북 구미지역 시민들이 올해 3.1절 100주년 당일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을 세운다. 

구미에서는 첫 평화의 소녀상이고, 대구경북에서는 9번째 소녀상이 건립되는 셈이다. 내달 1일 구미역 뒤편 광장에서 열리는 제막식 행사에는 대구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91) 할머니 등이 참석한다. 
 

▲ 구미에 들어설 평화의 소녀상. ⓒ구미소녀상건립추진위

20일 '구미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공동대표 김요나단 시니어클럽대표, 감창규 구미청소년YMCA 회장, 백유경 현일고 3학년, 이재숙 전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 지창무 구미YMCA 이사장, 전대환 구미참여연대 공동대표)'는 "내달 1일 오전 11시 구미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추진위 준비회의를 열고 창립총회를 거쳐 5개월간 모금운동을 진행해 지역 첫 소녀상을 세우게 됐다. 특히 구미의 경우 현일고 역사동아리, 구미청소년YMCA 등 지역 고교생이 주축이 돼 눈길을 끌었다. 이후 이들의 뜻에 공감한 개인 130명, 단체 45곳이 추진위원으로 건립을 도왔다. 

이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금운동을 벌였고 그 결과 시민 1,050명(2018년 2월 20일 기준)이 모금운동에 동참했다. 현재까지 모인 금액은 3,200여만원이다. 건립 장소는 시민 공모를 통해 1순위에 오른 구미역 뒤편 광장으로 결정됐으며 관련 기관들과 협의를 마쳐 오는 26일 공사에 들어간다. 

 


구미 소녀상은 투표 결과에 따라 경북 군위군 출신 이병준 작가의 소녀상으로 선정됐다. 이 작가의 소녀상은 이용수 할머니를 모델로 했으며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내 소공원과 경북 군위군 사라온 마을 숭덕관 앞에 설치된 높이 160cm 청동 소재 소녀상과 같다. 소녀상 옆에는 통나무 의자, 벗은 신발 한 켤레 조각품도 설치된다. 이후에는 모금운동에 동참한 시민들 이름이 새겨진 명패도 세운다.  

최인혁 추진위 사무국장은 "인권을 보호하고 평화의 세상을 만드는 일에 기여하기 위해 구미시민들이 소녀상을 함께 세우게 됐다"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 인권과 명예를 회복하고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참여하는 것은 모든 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전쟁 없는 평화의 세상을 만드는데 동참하겠다는 약속"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구미 첫 소녀상이 들어설 구미역 뒤편 광장. ⓒ구미소녀상건립추진위


한편, 현재 대구경북에는 모두 8개의 소녀상이 세워져있다. 대구 중구 2.28공원 앞, 남구 대구여상 내 소공원, 경북 상주시 왕산공원, 안동시 웅부공원, 포항시 환호공원, 영천시 시립도서관, 경산시 대구대 경산캠퍼스 학생회관 앞, 군위군 등이다. 구미 소녀상은 대구경북의 9번째 소녀상이 되는 셈이다. 

62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을 찾는 새 공동대표 전대환 목사
61 구미시민회
60 장애인 창업정보 무료로 만나세요
59 [피플파워NGO] 컴두리센터
58 ‘장애인 인터넷창업 도우미’ 24일 개통
57 ‘박정희 고향’ 구미의 혁명…민주당 장세용 당선
» 구미 시민들, 3.1절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
55 기장 경북노회 제134회 임시노회
54 대구참여연대 10주년...'첫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
53 "언론악법 통과되면 지역은 재앙"
52 "여름성경학교도 이제 사이버 시대"
51 ‘위안부’ 문제를 보수·진보의 문제로 나눌 수 있을까?
50 장애인 정보화에 앞장선 전대환 목사
49 문학인 423명 문재인 지지선언
48 구미 갑·을 후보 4명 국민소환제 찬성
47 "장애인 창업 희망자 오세요"
46 인터넷 창업 도와 장애인 재활의 새길 열어줘
45 구미시민 193명, 2일 시국선언 발표
44 장애인 인터넷 창업 도우미 가동
43 대구참여연대 창립 10주년.."초심 잃지 않겠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