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환의 항암일기

혈액암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 중입니다. 증상과 치료과정을 공유합니다.

전대환 채널 바로가기

실린 날 2001-12-17 
1. 반찬 투정 그런 거 절대 안 하게 된다.
⇒ 군대 한번 가봐라... 엄마가 해주시는 반찬이 맛 없는가? 엄마가 주는 찬밥도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

2. 치마만 두르면 다 이뻐 보인다.
⇒ 지금 만나는 여자보다 다른 여자들이 더 이뻐 보이는가? 군대 갔다와 봐라... 치마만 두프면 할머니도 OK!

3. 축구를 애인같이 사랑하게 된다.
⇒ 한일 월드컵이면 어떻고 일한 월드컵이면 어떠냐구? 도무지 축구에 관심이 없다... 군대에 한 번 다녀와! 축구라면 밤에 잠을 안 자도 중계방송을 보게 된다.

4. 소심함을 없애고 뻥이 는다.
⇒ 좋게 말하면 넉살 좋아진 거고, 나쁘게 말하면 뻥만 늘었다고 할 수 있다. 아무튼 군대만 다녀오면... "내가 말야... 군대에 있을 땐 10일을 굶고 산에서 뱀 잡아먹고..."

5. 낭만보다는 실리를
⇒ 낭만... 그거 군대 다녀오면 실리가 우선이다... 실례로 군대 가기 전엔... 이번 크리스마스는 화이트크리스마스였으면 좋겠다... 하지만 군대에 있으면... 쉬펄~ 웬 눈이야!

6. 알뜰해진다.
⇒ 한 달 월급 고작 만원 안팎인데... 이걸로 한 달 살려면 그 누구라도 알뜰해질 수밖에 없다.

7. 다리가 길어진다.
⇒ 태권도 승단 심사를 위해 다리를 찢기 때문이다. 침상 위에서 베개를 딛고 올라가, 한쪽 배게 툭 쳐내며 다리를 째기도 한다... 아직도 살 떨린다.

8. 생활력이 좋아진다.
⇒ 아무것도 못 한다고... 걱정 말아라~ 군대가면 최소한 삽질하는 법은 배운다.

9. 아버지가 대통령선거 출마할 때 도움이 된다.
⇒ 지난번 대선 기억나는가? 아들 군대 안간 것 때문에 선거 결과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는가... 제 2의 현철이가 되고 싶으면 언능 군대가라~

10. 그동안 몰랐던 모든 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 전국 팔도에서 사용되는 모든 욕은 그곳에 모여 있으니 사투리나 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당장 가봐라~

11. 여러 종류의 인간을 만날 수 있으니 사회생활 해나가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된다.
⇒ 사회생활 한번 해봐라... 도무지 상식으론 이해가 안가는 인간들이 있다. 그런데 그런 것을 군대에 가면 먼저 경험할 수 있다. 심지어 세면대에다가 오줌 누는 인간, 기둥 붙잡고 신음소리 내는 인간 등 다양한 인간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2. 여러 가지 라면의 조리법을 알 수 있게 된다.
⇒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한가? 신라면 봉지째 뜯어서는 뜨거운 물 부어 먹는, 일명 [뽀글이]까지 배울 수 있게 된다.

13. 1등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다.
⇒ 군대에서 1등은 바보나 하는 것이다. 군대에서의 1등은 곧 수많은 사역을 하게 된다는 말이다... 1등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배우게 된다.

14. 숏다리 컴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 군대에서 롱다리는 고난의 연속이다. 높은데 뭐 올릴 때도 롱다리... 행군중 맨 앞에서 중대 기 들고 걷는 것도 롱다리 몫이다. 숏다리에게는 어지간해서는 먼저 뭐 시키는 법이 없다. 아, 하나 있다. 개구멍 통과...

15. 담요 터는 법을 배우게 된다.
⇒ 아파트 지나갈 때 보면 힘들게 아침부터 담요 터는 아낙네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걸 보면... 저 여자 남편은 군대 안 다녀왔거나 방위출신이란 걸 알 수 있다. 생각해 보라... 부부가 오붓하게 군대식으로 담요 터는 모습을... 그 얼마나 아름다운가? 담요 털 때 발생하는 요란한 파열음은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제공한다.

16. 군대 안 간 놈들을 욕할 수 있다.
⇒ 그렇다... 군대 안가고 빽 믿고, 또는 연예인이란 이유로 버팅기고 있는 넘들 씹고 싶은가? 그럼 당신부터 군대를 다녀와라... 지도 안 다녀왔으면서 씹는 넘들은 도무지가 용서 할 수 없는 족속들이다.

17. 군대 갈 놈들에게 겁줄 수 있다.
⇒ 야... 넌 이제 죽은 거야... 군대 가면 그놈의 줄 빠따... 죽지 죽어... 아마 내가 아는 넘은 지금도 병원에 있을걸 치약뚜껑에 머리 박아 봤어...?

18. 싫어하는 여자 떨쳐낼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 여자들이 제일 싫어하는 얘기 3위가 군대 얘기, 2위는 축구얘기, 1위는 군대에서 축구한 얘기가 아닌가... 군대 다녀오면 이런 얘기 자유자제로 구사할 수 있다.

19. 낯이 두꺼워진다.
⇒ 쪽 팔리는 거? 그거 아무것도 아니다... 지하철에서도 당당하게 방귀 뀔 수 있다.

20. 자부심을 갖는다. 진짜 남자가 된다.
⇒ 이 나라를 내 손으로 일부 지켜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된다. 자기 여자 하나만은... 자기 가정만큼은 지킬 수 있는 배포를 갖게 된다.
4644 요즘 젊은 것들은…
4643 Sex frequency
4642 추석 명절에 쫄쫄 굶은 조상귀신
4641 천국에 빨리 가는 길
4640 재치있는 교장 선생님
4639 갓을 쓰고 다니는 조선인
4638 3소5쇠 +1
4637 마누라의 선택을 비웃지 마라!
4636 책이 좋은 이유 +1
4635 한국의 진정한 패스트푸드 +1
4634 성경에 대한 퀴즈
4633 음식을 남기면? +1
4632 우리나라는 못 우는 나라
4631 편의점에 온 외국인
4630 월급을 자사 생산 제품으로 준다고?
4629 한국에서는 알콜이 주류!
4628 정체불명의 식물
4627 게임 과 다니면서 가장 충격적이었던 말
4626 웃겼던 이야기
4625 "아빠, 기억이 뭐에요?"

LOGIN

SEARCH

MENU NAVIGATION